자주묻는 질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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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포인트가 무엇인가요?
  • 복지몰의 특성상 반드시 필요한 복지포인트를 말하며,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보조 결제 수단입니다.
    포인트는 상품을 주문하거나 복지몰의 각종 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  단, 다른 결제 수단으로 전환하거나 현금으로 출금할 수 없습니다.
    포인트는 P라는 단위를 사용하여 표시되며 1P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며 유효 기간은 해피박스 포인트 정책을 따릅니다.
    포인트 잔액과 적립/사용내역은 '마이페이지 > 포인트조회'에서 포인트적립/사용내역을 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포인트 적립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?
  • 포인트 적립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1. 기업회원이 임직원에게 지급할 복지예산을 본사에 입금하고, 본사는 그만큼의 포인트를 해당기업의 임직원에게 적립해 주어 복지예산이 목적대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.
    2. 특정상품구매, 행사참가, 해피박스 온라인몰 지급, 상품권 사용, 이벤트 참여시 적립됩니다.

  • 포인트는 어디에 사용 할 수 있나요?
  • 상품 주문시 상품값, 배송비로 사용 가능합니다.
    또는 유료 행사 참여시 결제대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1. 상품비 결제에서는 최소 1,000P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1P 단위로 사용 가능
    2. 배송비 결제와 행사신청에서는 최소 1,000P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 1P 단위로 사용 가능
    3. 포인트는 전액결제 및 카드/현금/쿠폰과의 혼용결제가 가능합니다.

  • 포인트로 상품대금을 지급했을때 영수증(현금영수증, 세금계산서 등)을 받을수 있나요?
  • 포인트는 서비스(무료)로 주어지거나 충전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드립니다.
    그러므로 포인트로 상품대금을 지급했을때 별도로 영수증(현금영수증, 세금계산서 등)을 발행하여 드릴수 없습니다.

  • 쿠폰이 있는데 사용이 불가능해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먼저, 쿠폰이 제대로 발급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 쿠폰 현황은 '마이페이지 > 쿠폰'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, 쿠폰은 직접 다운로드, 자동 방급이 있습니다.

    다음으로, 쿠폰의 사용 기준을 확인해주세요. 사용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.

    - 구매금액 쿠폰은 적용 가능한 최소 구매금액 기준이 있습니다. 구매금액을 확인해주세요.

    - 일정금액 할인 쿠폰은 구매금액이 할인금액보다 클 때 사용 가능합니다.

    - 쿠폰의 사용 가능 기간을 확인해주세요. 발급기간과 사용가능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    - 중복 적용이 가능한지 확인해주세요. 중복 적용이 불가능한 경우 1개의 쿠폰만 사용 가능합니다.

    - 일부 브랜드별, 상품별로 쿠폰 적용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. 

  • 발급받은 쿠폰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  • 이벤트 또는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발급받은 쿠폰들은 '마이페이지 > 쿠폰'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중소기업복지플랫폼 포인트는 해피박스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가요?
  • 중소기업복지플랫폼 포인트는 해피박스 온라인몰과 제휴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여서 사용이 불가합니다.

    중소기업복지플랫폼 포인트 관련으로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중소기업복지플랫폼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
    중소기업복지플랫폼 고객센터 1588-6555 

  • 공무원 출산지원포인트는 해피박스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가요?
  • 추후 해당 내용 작성 필요

  • 상품을 반품했는데 주문에 사용한 쿠폰은 재발급되나요?
  • 상품을 반품했더라도 쿠폰의 유효기간이 남아 있다면 재발급됩니다.

    하지만, 쿠폰 유효기간이 지난 후 반품이 완료될 경우 또는 부분취소 및 부분반품한 경우에는 쿠폰이 재발급되지 않습니다.

    일부 특정 쿠폰은 유효기간이 남아있더라도 재발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여러가지 상품 구매 시 쿠폰은 어떻게 적용되나요?
  • 2개 이상의 상품을 일정 비율이 할인되는 쿠폰을 사용하여 구매할 경우,

    구매금액 비율대로 상품별 차등 적용됩니다. 부분취소 또는 반품 시 사용하신 쿠폰은 다시 발급되지 않으며,

    일부 쿠폰금액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프로모션, 쿠폰은 무엇이며 어떻게 적용할 수 있나요?
  • 프로모션, 쿠폰은 해피박스 온라인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, 프로모션에 따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.

    프로모션, 쿠폰은 주문 상품에 따라 사용이 가능한 경우에만 노출되며 해당 이벤트, 프로모션 기간이 종료되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    또한, 주문완료 후에는 프로모션, 쿠폰 적용이 불가능합니다.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프로모션, 쿠폰 할인은 '주문서 작성 > 할인혜택 적용하기' 페이지에서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할인혜택 적용하기 버튼 클릭 시 프로모션, 쿠폰 사용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 프로모션, 상품별 쿠폰, 브랜드 쿠폰, 추가할인 쿠폰의 순서로 적용됩니다.

  •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?
  • 행복을담다, 해피박스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멤버스 포인트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 

    -포인트정책 

    포인트 대상거래사용한도
    1일 한도1개월 한도1년 한도
    상품 구매 시2만 포인트 / 1회4만 포인트 / 2회48만 포인트 / 24회

     

     

    -이용방법

    행복을담다, 해피박스 온라인몰에서 상품 구매시 주문서 작성 단계에서 블루멤버스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포인트 조회 후 사용 가능합니다.

     

  • 공무원복지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?
  • 맞춤형복지 운영 프로세스를 따라해주시면 공무원복지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맞춤형복지 운영 프로세스

     

    1. 회원가입

    맞춤형복지포탈(www.gwp.or.kr) 접속 후 회원가입

     

    2. 카드등록

    삼성, 신한, 하나, 국민, 농협, BC, 현대, 롯데 등록 가능

    ※ 등록가능 BC카드 : 우리, 기업, 부산, 대구, 전북, 광주

    ※ 농협BC카드는 농협으로 등록

    ※ 롯데카드는 공무원연금카드만 등록 가능

     

    3. 카드/영수증 청구

    [카드 청구]

    자동청구 선택 시, 사용자가 별도로 청구 희망내역을 선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청구 진행

    ※ 자동청구 미작동 대상 있음 (카드청구 방법에서 확인)

     

    [수동청구]

    수동청구 선택 시, 사용자가 청구하고 싶은 카드 사용내역을 선택하여 청구

     

    [영수증 청구]

    카드등록을 하지 않았거나 현금영수증을 사용한 경우 영수증 청구 가능

    ※ 기관에서 영수증 청구 방식을 채택한 경우에 한해 가능

     

    4. 복지비 지급

    맞춤형복지포탈에 등록된 개인계좌로 일정 시점마다 소속기관의 지급처리기관에서 복지비 입금​

  • 기아멤버스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?
  • 행복을담다, 해피박스 온라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아멤버스 포인트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 

    -포인트정책 

    포인트 대상거래사용한도
    1일 한도1개월 한도1년 한도
    상품 구매 시1만 포인트 / 1회2만 포인트 / 2회24만 포인트 / 24회

     

     

    -유의사항 및 이용방법

    1. 행복을담다, 해피박스 회원가입 후 상품 구매시 기아멤버스 카드번호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포인트 조회 후 사용

    2. 구매하신 삼풍에 대한 주문 취소나 상품 변경은 주문일 당일 주문완료(결제완료) 상태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.

    3,. 단순변심과 고객과실로 인한 제품 파손 시 반품 및 교환은 불가합니다.

    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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