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주묻는 질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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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상품 주문시 어떤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나요?
  •  

    해피박스 온라인몰에서는 PG사를 통한 결제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    카드결제의 경우 신용카드, 체크카드는 물론 법인카드도 사용하실 수 있으며, 간편결제와 실시간 계좌이체, 무통장 계좌이체 또한 이용 가능합니다.

    결제 진행 시 하나의 주문에 하나의 결제주단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이 외에도 상품 구매 및 이벤트를 통해 적립되는 포인트와 복지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.

    단 일부 상품의 경우 사용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미리 알려드리며 무통장 입금시 입금자의 이름이 정확하여야 배송 지연같은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

  • 주문상태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?
  • 로그인 후 마이페이지 > 주문,배송조회에서 자세한 주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주문번호를 클릭하시면 주문하신 상품과 해당 상품의 배송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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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주문한 내역과 주문번호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?
  •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> 주문,배송조회에서 자세한 주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주문번호를 클릭하시면 주문하신 상품과 해당 상품의 배송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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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주문한 상품의 배송지와 수취인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?
  • 배송지 및 수취인 변경은 주문하신 상품이 결제완료단계일 경우에만 가능합니다.

   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주문,배송조회에서 변경 가능합니다.

    단, 입금예정이나 발송예정 상태에서 상품주문옵션이나 결제방법 변경은 불가능합​니다.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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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
  • 주문을 취소하고 싶으시면 결제완료단계일 때만 가능합니다.

    결제완료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간 상태라면 주문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.

    추후에 배송완료 후 반품, 환불을 진행해 주셔야 됩니다.

    반품, 환불 진행 시 택배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. 

     

    상품 수령후 반품, 환불 진행 후 카드취소 접수가 진행됩니다.

    신용카드의 경우 영업일 기준 4~5일 정도 걸리며 체크카드일 경우에는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확인 가능합니다.​

  • 여러 개를 한번에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부분취소 할 수 있나요?
  • 주문을 취소하고 싶으시면 결제완료’ 단계일 때만 가능합니다.

    결제완료’ 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간 상태라면 주문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.

    추후에 배송완료 후 반품환불을 진행해 주셔야 됩니다.

    반품환불 진행 시 택배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. 

     

    상품 수령후 반품, 환불 진행 후 카드취소 접수가 진행됩니다.

    신용카드의 경우 영업일 기준 4~5일 정도 걸리며 체크카드일 경우에는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확인 가능합니다.​

  • 신용카드 결제 취소 완료후 카드대금 청구서가 왔어요
  • 결제하신 카드사의 다음달 청구서에서 마이너스 되어 청구됩니다.

    카드 결제 후 거래 취소가 적용되기까지 최대 7일정도 소요되며 결제 당월에는 환불내역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    이 경우 다음달 청구서에 환불 내역이 반영되어 마이너스 처리 되며 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 해당 카드사에 문의 바랍니다. 

  • 무통장입금은 언제까지 입금하면 되나요?
  •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의 입금기한은 설정한 날짜로부터 48시간 이내입니다.
    48시간 이내에 입금되지 않으면 주문내역이 자동취소됩니다.
     

    입금시 구매자의 이름과 다를 경우 입금 확인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.

    입금을 하였는데도 결제가 제대로 되지 않을 시 고객센터 대표전화 또는 1:1 문의로 상세내용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고객센터 : 1833-2053

    평일 09:00~18:00 (주말, 공휴일 휴무) / 점심12:00 ~ 13:00

    1:1 상담문의 하러가기 

  • 무통장입금(가상계좌)으로 입금되지 않을시 어떻게 하나요?
  • 주문하실 때 주문 결제를 요청한 금액과 입금하려는 금액이 일치하여야 입금처리가 됩니다.
    입금금액이 조금이라도 차이가 나는 경우 입금이 되지 않습니다.
     

    1천원 단위 이하의 결제 금액이 있는 주문건을 ​자동화기기(ATM)​를 이용하여 결제 진행할려고 하면 입금처리가 되지 않습니다.

    무통장입금 자동화기기(ATM) 입금을 원하실 경우 해피박스 온라인몰의 포인트를 충전해 두고 1천원미만 단위부분은 포인트로 분할 결제바랍니다.

  • 영수증 종류에는 무엇이 있나요?
  • 현금영수증(개인 소득공제용, 사업자 지출 증빙용)과 카드매입전표가 있습니다.

    1. 현금영수증(개인소득공제용)
    사업자가 아닌 개인적인 용도로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 결제시 현금영수증 발급의 "소득공제용(개인)" 선택 후 개인의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면 발급됩니다.


    2. 현금영수증(사업자 지출증빙용)
    사업자가 사업과 관련하여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신청할 수 있으며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의 "지출증비용(사업자)" 선택 후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면 발급됩니다.  

  • 상품 구매 영수증은 어디서 출력 할 수 있나요?
  • 영수증 출력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> 주문배송조회 목록에서 출력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자진발급된 현금영수증을 어디서 변경 할 수 있나요?
  • 홈택스 홈페이지 또는 홈택스 콜센터 126 로 문의바랍니다.
    상품 구매 시 개인정보(핸드폰번호)나 사업자번호가 입력되지 않을 경우 자진발급 (000-00-00000)으로 현금영수증이 발행됩니다.
    해당 현금영수증을 소득공제용 및 지출증빙용(사업자)로 변경하려면

    홈택스(www.hometax.go.kr )에서 직접 변경 처리하거나 홈택스 콜센터 126 로 전화하여 변경 신청하여야 합니다.

  • 한 주문서에 현금영수증(카드매입전표)과 세금계산서를 중복으로 발급 할 수 있나요?
  • 중복 발급은 불가능합니다. 구매자의 결제 수단에 따라 카드매출전표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합니다.
    해당 증빙은 네 가지 정규증빙(세금계산서, 계산서, 신용카드매출전표, 현금영수증) 중 하나이므로 중복해서 발행하지 않습니다.

  • 상품 구매시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?
  • 해피박스 온라인몰에서는 PG사를 통한 결제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    카드결제의 경우 신용카드, 체크카드는 물론 법인카드도 사용하실 수 있으며, 간편결제와 실시간 계좌이체 또한 이용 가능합니다.

    결제 진행 시 하나의 주문에 하나의 결제주단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외에도 상품 구매 및 이벤트를 통해 적립되는 포인트와 복지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.

    단 일부 상품의 경우 사용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. 

     

    무통장 입금시 입금자의 이름이 정확하여야 배송 지연같은 불이익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주문상태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?
  •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마이페이지 > 구매,배송조회에서 주문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  • 구매한 내역과 주문번호는 어디서 확인 하나요?
  •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마이페이지 > 구매,배송조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주문 후 주문서 정보변경을 할 수 있나요?
  • 주문서 정보변경은 주문 상태가 '결제완료' 상태에서만 변경 가능합니다.

    '배송준비중' 이상의 단계라면 주문서 정보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.


   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마이페이지 > 구매,배송조회 > 주문번호를 클릭하여 주문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    배송정보내역 > 배송지만​ 변경이 가능하며 '배송정보수정' 클릭 후 변경할 내용을 기재하여 '저장'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이 완료됩니다.


    단 '결제완료' 상태에서 상품주문옵션이나 결제방법 변경은 불가능합​니다. 

  • 이미 주문을 했는데 상품 옵션을 변경하고 싶어요.
  • 주문서 작성을 완료하신 후에는 상품 옵션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.

    옵션 변경을 원하신다면 주문취소 후 다시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결제완료’ 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간 상태라면 주문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.

    추후에 배송완료 후 반품환불을 진행해 주셔야 됩니다.

    반품환불 진행 시 택배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.  

  • 주문을 취소하고 싶습니다.
  • 주문을 취소하고 싶으시면 결제완료단계일 때만 가능합니다.

    결제완료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간 상태라면 주문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.

    추후에 배송완료 후 반품, 환불을 진행해 주셔야 됩니다.

    반품, 환불 진행 시 택배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. 

  • 실시간 계좌이체로 입금을 했는데 입금확인이 안 돼요.
  • 실시간 계좌이체 주문 시 입금내역을 확인하기까지 최대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.

    입금하신 금액이 결제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결제완료 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 정상적으로 입금을 완료한 후에도 계속 결제완료로 처리되지 않는 경우

    고객센터 대표전화 또는 1:1 상담문의로 상세내용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고객센터 : 1833-2053

    평일 09:00~18:00 (주말, 공휴일 휴무) / 점심12:00 ~ 13:00


    1:1 상담문의 하러가기

  • 배송지를 두 곳 이상 입력할 수 있나요?
  • 하나의 결제 건에 대해서는 한 곳의 배송지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만약, 여러 곳으로 상품을 배송받기를 원하시는 경우

    각각의 배송지에 대해 개별 주문 및 결제를 부탁드립니다 

  • 배송 시 요청사항은 어떻게 작성하나요?
  • 상품 주문서 작성 시 하단에배송메모란에 배송 시 요청사항을 입력 또는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비회원도 상품 구매가 가능한가요?
  • 해피박스 온라인몰은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

    회원인증 후 회원가입 가능하며 상품 구매도 가능합니다.

    비회원 상품 구매는 안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 

  • 주문하고 계좌로 입금을 했는데 입금확인이 안돼요.
  • 무통장 또는 실시간 계좌이체 주문 시 입금내역을 확인하기까지 최대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.

    입금하신 금액이 결제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결제완료 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 정상적으로 입금을 완료한 후에도 계속 결제완료로 처리되지 않는 경우

    고객센터 대표전화 또는 1:1문의로 상세내용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.

    고객센터 : 1833-2053

    평일 09:00~18:00 (주말, 공휴일 휴무) / 점심12:00 ~ 13:00


    1:1 상담문의 하러가기 

  • 실시간 계좌이체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?
  • 실시간 계좌이체란 고객님의 계좌에서 해피박스 온라인몰 등록 계좌로 이체하는 방식입니다.

    이체 가능한 시간은 은행별로 상이하며, 일부 은행의 경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간편결제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?
  • 간편결제 서비스는 결제 가능한 카드를 미리 등록한 후 결제 시 간단한 인증 또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쉽고 빠르게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    본인 명의의 핸드폰과 카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.

    간편결제 서비스는 주문서 작성 하단의 결제수단에서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 

  • 결제 후 결제수단 및 신용카드 할부 개월을 변경할 수 있나요?
  • 결제가 완료된 상태에서는 결제수단 및 할부 개월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.

    결제수단 및 할부 개월의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주문을 취소하고 재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주문 취소 후 재구매 시 이전 구매에 받았던 이벤트 및 프로모션 혜택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. 

  • 카드로 결제했는데 승인실패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카드결제 시 승인실패라고 표시되는 경우 아래 항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1. 카드정보 오입력 : 카드번호, 비밀번호, 유효기간, 주민등록번호 등이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은 경우

    2. 결제카드 자체오류 : 카드 이용한도가 초과되었거나 사용이 중지된 경우

    3. 타임아웃 오류 : 카드결제 승인 과정에서 대기시간이 초과된 경우

     

  • 카드결제 시 계속해서 오류가 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• 카드결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, 아래 항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1. 비밀번호 입력 오류: 비밀번호를 3회 이상 틀린 경우, 카드사에 직접 문의

    2. 유효기간 입력 오류: 유효기간 월/년을 반대로 입력하지 않았는지 확인

    3. 재결제 시 카드 이용한도 초과: 한도가 초과되지 않은 다른 카드로 결제 진행

    카드결제 진행 중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할 경우, 고객센터 대표전화 또는 1:1 문의로 상세내용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고객센터 : 1833-2053

    평일 09:00~18:00 (주말, 공휴일 휴무) / 점심12:00 ~ 13:00

     

    1:1 상담문의 하러가기 

  • 카드결제 시 상품 주문 결제액보다 일부금액이 추가 결제되었습니다. 어떻게 된 건가요?
  • 카드결제 시 안심결제 설정을 체크하셨다면 자동으로 수수료도 포함하여 결제가 진행되게 됩니다.

    수수료는 PG사 또는 각 카드사마다 다르게 책정될 수도 있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.

    만약 수수료 결제를 취소하고 싶으시다면 주문조회에서 결제완료단계에서 주문취소 후 재주문 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이미 배송준비중단계이상으로 넘어간 상태라면 주문취소가 안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 

  •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?
  • 세금계산서는 별도로 발급되지 않으며, 현금영수증은 발급 가능합니다.

    현금영수증은 결제 화면에서 현금영수증 신청에 체크하신 후 결제하시면 발급됩니다.

    지출증빙용인 경우, 지출증빙용에도 체크하신 후, 사업자 등록번호를 기재하시면 됩니다.

    만약, 신청하지 않고 결제하셨을 경우, 홈택스(www.hometax.go.kr)에서 구매일자 및 구매금액, 승인번호를 입력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.


    해피박스내에서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    로그인 > 마이페이지 >  주문/배송조회 > 해당 주문 상세보기 > 현금영수증

     

    , 카드결제 시에는 현금영수증 및 지출증빙 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. 

  • 주문했는데 중복으로 결제됐어요.
  • 주문하신 상품이 중복으로 결제되었을 경우,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

    고객센터 대표전화 또는 1:1 문의로 상세내용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.

    ※ 결제수단 별 확인 정보

    1. 신용카드 : 중복으로 결제된 승인번호(2개 모두)

    2. 간편결제 : 중복으로 결제된 승인번호(2개 모두)

    3. 실시간 계좌이체 : 입금날짜, 은행명, 이름, 생년월일, 입금금액 

     

    고객센터 : 1833-2053

    평일 09:00~18:00 (주말, 공휴일 휴무) / 점심12:00 ~ 13:00


    1:1 상담문의 하러가기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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